홈페이지 >

의류 마약 14개 브랜드 복용 기업 게시판에서 유명하다

2011/9/9 9:14:00 51

의류 브랜드 기업 소비자

오늘날 시장에서 독식품, 독물 가구는 희한하지도 않지만, 독옷도 들이닥칠 때 소비자는 좀처럼 담담할 수 있을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제외하고, 제조업체와 브랜드 기업의 갈등도 ‘독옷 ’으로 한 몫 을 더할 수 있다.

기업은 산업 체인에서 높고 낮을지도 모르지만 제품 품질을 보장하고, 공동으로 소비자를 위해 건강한 소비환경을 만들어, 브랜드 기업과 대공 공장의 책임이 상당하다.


최근 녹색 평화 조직이 발표한 한 조사 보고서 가 여러 집 의 유명 을 떨쳤다

의류 브랜드

마약 관련 파문에 휩쓸리다.

이 보고서는'독이 의복에 숨어 있는 독유해물질 잔류 조사'라는 제목으로 올해 4월부터 5월, 녹색 평화조직은 중국, 아르헨티나 등 세계 18개국에서 15개 의류 브랜드 78개 견본을 구입했으며, 그 중 52개 샘플이 잔류 유해물질을 측정했다.

이 가운데 아디다스, 나이크, CK, 표마, 이녕 등 세계 유명 스포츠 업체 14개가 포함됐다.


독의문이 나오자마자 시장의 큰 파문을 불러일으켰다.

이 보고서는 막 발표되자 각 브랜드가 신속하게 반응했다. 나이크, 표마는 2020년 전 도태급사슬 중 모든 독유해물질이 발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녕사는 2019년 공급사슬에서 환경에 영향을 끼치는 화학물질을 없애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각 대기업의 성실한 태도 등 실질적인 해결 방안은 물론 구체적인 ‘요독 ’도 없다.


복장 마약 때문에 소비자들은 당연히 의류 브랜드 자체를 비난할 것이다.

그러나 독의류를 추적하는 것은 도대체 어느 곳에서인가'독원'이 유명 브랜드를 위한 옷을 생산하는 대공 공장을 가리키고 있다.


 

대중은 브랜드를 비난하고,

브랜드

대리 공장에서 벗어나다.

이 풍파는 도대체 책임이 누구입니까?


NPE 와 대리 공장


유명 브랜드를 ‘바이러스 ’의 소용돌이에 휘말린 물질을 NPE 라고 한다.

이것은 흔히 볼 수 있는 표면 활성제로, 날염, 세탁 등의 공정에 널리 사용된다.

NPE 성분의 날염 조제를 첨가하면 옷의 날염 효과가 더 좋지만, NPE 는 환경에 배출돼 분해된 유독물질이 생물의 성발육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심각한 악성 종양을 일으킬 수 있다.


사실 NPE 는 인체와 환경에 대한 위해를 감안하여 EU는 2005년 화학품 등록, 평가, 권한과 제한에 관한 법규, 방직 생산업에 NPE 를 사용한다. 중국 환경보호부와 세관 총서도 올해 초 NPE 를'중국엄격 수출입 제한 유독 화학품 목록'에 가입했다. NPE 를 수출입 물질 명단에 포함한 것은 처음이다.

하지만 중국은 대외무역에서 NPE 를 금지한다는 명령을 받았지만 국내 시장은 현재 NPE 에 대한 시행 제한이 없다.

이것은 약간의 투기자들이 틈을 타게 하였다.


이 사건 이 발생한 후, 각 대 브랜드 는 자연히 욕설 을 불러일으킨 것 을 위해 이 들 이다

브랜드 가공

의복의 대리 공장도 가책을 피하기 어렵다.


이 이른바 대공공장은 일반적으로 설계를 하지 않고 생산가공만 하는 기업을 가리킨다.

김암 남개대 경제학과 교수는 대리 수요업체가 원가를 더 깎기 위해 더 큰 수익을 창출해 가공 제조 비용이 저렴한 국가와 지역 이전 제조업에 대해 한층 설명했다.

경제가 늦은 지역을 위해 거대한 상업기를 가져왔다.

현재 중국 동남연해에는 많은 대리 업체들이 분포되고 있다. 그것도 왜 유럽과 미국의 패션거리를 다니더라도 어디서나 ‘메이드인차이나 ’ 라벨을 붙일 수 있는 상품이다.


그러나 제조업이 지나치게 집중된 것도 좋지 않다.

이번 NPE 오염 보고서에서 78개의 샘플의 생산지는 모두 개발도상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중국에서 생산한 다반28건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 중 이녕 브랜드의 모든 관련 제품은 중국에서 왔다.

그 많은 브랜드 집단이 함락한 것은 그 가공 옷을 위한 공장들이 집중적으로 집약되어 업종의 조수가 비교적 일치하여 결과는 ‘ 일손 손상 ’ 이라고 할 수 있다.


오프라인 체인


NPE 는 대공 공장에서 비롯된 것을 분명히 알면서도 주의해야 하는 현실은 생산원가가 항상 대리 공장상들이 숨이 막힐 지경이다.

현재 국내에는 이미 NPE 를 대체하는 무독조제 제품이 있지만 이 제품의 생산 원가가 5%에서 10%까지 높기 때문에 이윤이 이미 낮은 대공업체들이 밑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NPE 를 사용한 대용품을 선택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독옷을 제조할 수 없는 이유로 어느 정도 제작사의 어려움을 객관적으로 반영했다.


전문가들은 대공기업이 생산한 제품의 마약 `은 확실히 자체 절약 비용과 큰 연관이 있다고 생각한다.

김암은 대리 기업의 이익점이 매우 낮고 이익 확대를 위해'과도한 절약'을 할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 부당 지방에서도 절약해야 한다. 이것은 대공기업이 경제이익을 바꾸는 법보 ’ 이다. 원자재는 부차적으로 좋지 않고 규칙을 어기고 조작하는 현상도 기발할 수 없다. ”

김암은 또 대리 수요자 측도 간섭을 벗어나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들은 종종 대리 가격을 매우 낮게 압박하고, 거의 원가 거래가 대공기업으로 생산되며, 측면에서도 제품에 문제가 생기는 위험을 가중시키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브랜드 측에 대한 비난이 왕왕 엄격해지고, 그들이 제품의 주요 책임자일 뿐만 아니라, 근본적으로 생산수요 측이 상품의 생산 관리에 구멍이 있음을 지적하고, 관리가 부족하다는 것을 무시하고, 대리 기업의 경제수익을 소홀히 해서 저질 상품이 빈번히 나타나기 때문이다.

{page ubreak}


김암 교수는 기자에게 글로벌 대리 체인에 따르면, 대공업체와 브랜드 기업 사이에는 종종 잘못된 지위에 처해 있는 경우가 많지만, 국제산업체인 분업의 잠재규칙이다.

이 역시 한때 한국 삼성과 현재 부즈캉 같은 대리인'거무패'도 애플, 다이르 등 브랜드 메이커와 호출을 할 수 없다.


“그리고 대리공장은 노동밀집형 기업에 속하고 이윤 공간이 작아 가장 큰 이윤을 얻기 위해 노동력 보수를 낮춰 입수한다.”

김암은 “지금은 인공 원가가 날로 늘어날 뿐만 아니라 사회 물가 상승은 제조업 원가가 전면적으로 상승하고, 대리업체의 날은 매우 고달프다 ”고 설명했다.


그래서'독의문 '사건에서 브랜드상과 대공업체는 2대 책임자이지만 대다수의 전문가들은 각각 50대판으로 기울지 않는다.


“대인공 수요자 문제는 더 많다. 대공업체가 저가로 대리 업무를 받아들일 뿐만 아니라 제품 감독에 대한 관리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사건 발생의 주인이다.”

김암은 “하지만 대공업체도 원자재 설치에 엄격한 기준을 갖추고, 구매 시 검사를 진행하고 불합격된 제품을 탈락시키는 것은 반드시 책임져야 한다 ”고 말했다.


양심 밑줄을 세워 대화 메커니즘을 세우다


전문가들은 대공기업과 브랜드상 간의 공급 체인 탈락을 해결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양측은 우선 적극적인 대화 메커니즘을 세워야 한다고 건의했다.

이렇게 하면 브랜드상들이 대공기업의 처지를 이해하고 쌍방의 협력 모델을 합리적으로 조정하여, 대리 측이 더 많은 이윤 공간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브랜드 기업도 대공측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고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는 동시에 제품의 품질을 보장해야 한다.


브랜드상과 제조업체 사이에는 대화 메커니즘을 세워야 할 뿐 아니라 기업과 정부와 관련사회조직 (환경 조직), 기업과 사회 조직 사이에 연락을 강화하고, 상대적으로 숨은 산업 사슬이 공개될 수 있도록, 이런 식으로 산업사슬의 각 측에 대한 감독이 이뤄질 수 있다.


김암 교수는 대화 메커니즘을 세워 공급업체나 공급 사슬을 공개하고 일정한 의미에서 감시와 제때에 해당 기업을 조사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기업의 생존 압력이 너무 커서 일정한 생존 수준을 보존해야 한다는 업계에서도 나온다.

이에 대해 김암 교수는 이 바닥을 기업의 생산 이윤으로 따져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독의문 같은 일이 생길 것이다.

관련 감독정책이 작용을 하는 것 외에도 대공업은 양심기준으로 바닥을 마련해야 한다.

대공업은 영리를 보장하는 전제에 있어서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차차 충진을 할 수 없고, 더 이상 마약을 가져서는 안 되고, 직원들과 소비자의 생명 건강과 안전으로 이윤을 얻을 수 없다.

한마디로 말하면 법률의 밑줄에 앉을 수 없고 양심의 밑줄이 더욱 지켜야 한다.

  • 관련 읽기

网购时代,卖家买家靠的都是诚信

시장 특제
|
2011/9/9 8:58:00
31

인터넷 지불 단매는 오히려 화물을 입수하지 못합니까?환불

시장 특제
|
2011/9/8 9:09:00
53

地铁“服装秀” 你见过吗?

시장 특제
|
2011/9/7 13:42:00
35

本土体育用品集体进入休整期

시장 특제
|
2011/9/6 15:49:00
40

하군: 가족기업은 어떻게 기업의 가족이 됩니까?

시장 특제
|
2011/9/6 14:16:00
49
다음 문장을 읽다

绿盒子提醒:衣服穿前洗洗更健康

  宝宝每天都要和衣服进行亲密接触,童装可以说是宝宝的第二层皮肤,爱子心切的妈妈们对于宝宝的第二层皮肤也是呵护有加,不仅挑选时货比三家看质量,买回来也是洗了又洗,晒了又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