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장삼각 소기업'부상 '
7월 23일, 대서.
우르릉 발전기 소리가 쑤저우 공장에서 유난히 귀를 찌른다.
"우리 공장 자기 발전기 소리."
이런 소음에 대해 소주의 한 의류회사 사장이 왕옥연을 조장하는 것은 이미 습관이 된 것 같다.
그녀는 기자에게 늘 제한된 전기로 소주의 많은 공장이 발전설비를 자비했다. 그러나 보통 발전비용이 3배나 높게 발전된 원가 때문에 많은 중소기업들이 감당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 제한 전기 ’ 는 이미 장삼각 지역 중소기업의 가위눌린 것 같다.
“중소기업은 2008년 국제금융위기 이후 또 한 번의 발전에 빠질 것이다.”
전국공상련의 신에너지 상회 정보연구부 주임은 기자에게 한전은 중소기업의 이윤이 축소되었지만 언론이 말한 부도가 형성되지 않았고, 국가는 이에 대해 관련 지원정책을 세우고 있다.
두 종류
기업
곤경 제한 전기
이 의류 공장의 대문 입구에 한 게시판에 한전 통지가 붙어 있다: 매주 적어도 이틀은 한전되어 있다.
5월부터 쑤저우는 한전을 당기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매주 일정한 기한을 정하지 않고 7월 이후 한전 주일이 확연히 증가해 최대 일주일에 4일간 한전된 것으로 알려졌다.
"몇 년 경험에 따라 우리는 여름철에 들어서면 인수 총량을 줄여 원가를 줄일 수 있다."
왕옥연은 기자에게 자신이 있는 의류 공장이 수출형 기업으로, 제품은 대부분 외국의 슈퍼마켓과 도매 시장으로 팔렸고, 이윤이 워낙 낮고, 게다가 비싼 자주발전비용은 현재 해외 주요 고객에게 공급을 보장하고 있다.
방직업은 노동집약형 업종에 속하고, 여전히 충분한 경쟁업으로 중소형 기업은 특히 많고, 방직기업의 생존은 외부 환경의 변화에 가장 쉽게 영향을 받는다.
노동 집약형 기업을 제외하고, 받다.
한전
최악의 영향은 고에너지 소비에 속한 공업 기업이다.
"지난 주에 통지를 받고 일주일에 이틀을 한정한다."
왕우와 본래 산서의 석탄사장이 2년 전에 절강의 한 단조 공장을 접수하였으나 최근 번거로운 한전은 그를 몹시 초조하게 했다. "우리는 지금 주문을 받지 못하겠다. 고객이 압박가격을 너무 심하기 때문에 우리가 발전기를 사용하면 기본은 이윤이 없다.
과거에 우리는 포장을 일부 분할할 뿐만 아니라, 지금 가방의 비용도 점점 높아지고, 이윤 공간이 점점 작아지고 있다. 현재 우리는 단지 작은 시트를 받고, 전기를 받을 때 야근할 때 일을 할 때, 이렇게 되면 그렇게 많은 사람을 키우지 못하고, 감원할 수밖에 없다.
왕우와 왕우화는 방금 30여 명을 감원했다. "소흥에서 모형 공장을 개설한 친구가 있는데, 저쪽은 우리보다 한전이 더 심해서 대체로 4한정된 3 (4일, 3일간 전기를 가동해 공장의 장기 제한으로 플라스틱 제품이 계약 수량에 이르지 않아 대량의 고객을 유실해 생산을 중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궤도를 바꾸는 것은 먹을 것을 기다리는 것이 쉽지 않다
한전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은 단기 행위이고, 인공 원가 증가, 원자재의 상승은 중소기업의 이윤을 삭감하는 주요 요인이다.
작년과 비교하면 인공
원가
증가는 가장 두드러졌고, 대략 30% 정도 올라갔지만, 우리의 출하가격은 30%로 직접 계산할 수 없다. 고객 측이 이러한 가격을 대폭 조정하는 것은 인정되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는 최대 15%의 가격을 상승할 수밖에 없다.
한편 원자재는 작년보다 10% 올랐다. 모두 우리 기업의 이윤 공간을 압축했다.
왕옥연
80후의 모범 선생은 온주의 신발 공장의 사장으로 주로 내판장사를 하며 자신의 실체점과 매장을 소유하고 있다.
최근 그는 전자상거래의 포럼과 회의장에서 자주 출몰하고 있다. 일부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스탭 직원을 알기 바란다. "이러한 판매 경로가 비록 낮지만, 매우 가볍지만, 많은 재고를 소모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왕옥연은 기자에게 주변의 많은 친구들을 포함해 국내판매를 선택할 수 없다. "내부 판매가 복잡하다. 루트 건설, 운영 원가, 관리 비용, 품질 등을 고려해야 한다. 하지만 현재의 시장은 이미 제품 위왕의 시대가 아니다. 과잉 남으면 소용이 없고, 금액이 느린 것은 중국의 가장 큰 특징이다.
하지만 수출은 다르다. 패턴은 매우 간단하다. 외국에서는 다음 한 통씩 계산한다. 우리 제품의 원가가 5위안, 외국에서 5위안을 지불해도 우리가 더 많은 돈을 지불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16%의 수출 환세는 물론 원가보다 낮더라도 얼마도 손해 볼 수 없다 ”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한 담보회사 주광창 사장은 기자에게 국가를 상대로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특혜 정책을 내놓고 결국 조혈성 지지로 바뀐다.
- 관련 읽기
- 터뜨릴 거야. | "하루 땀 세 벌!" 양심상가 여러분께 시원한 티셔츠를 추천합니다.
- 여성집 | 왜 작업복을 입어야 합니까?
- 겉감 | 한국 민중 발기 일본 상품 배제 운동: 일본 맥주 의류 판매량 감소
- 겉감 | 상무부: 하반기 소비시장은 안정적으로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 겉감 | 5대 사건, 방직 미래의 추세를 간파하라!
- 겉감 | 하야민 중방련 부회장이 하북 자현 으로 가서 아동복 산업 발전을 연구하다
- 겉감 | 강명: 방직 기업은 방직품 검사 기준을 중시해야 한다.
- 겉감 | 중방적 연맹 (소주) 검사센터
- 겉감 | 2019년 1 -6 월 신장 방직품 의류 111.13억 원 수출
- 겉감 | 방직 업계 지능 제조 시범 시 랜시 방직 방직 기항 '미래 를 만들다